호남호국기념관

소식
언론보도
HOME소식언론보도
호남호국기념관,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을 이용한 비대면 관람 서비스 운영
등록일 : 21-08-18조회수 : 57
02866a004669188cedf3c7ac65a68d23_1629264022_5537.png
(▲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어플리케이션 내 호남호국기념관)

호남호국기념관(관장 이형남)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를 이용해 상설전시 및 특별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비대면 관람 서비스를 운영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현충시설 기념관 안내’는 국가보훈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모바일 앱으로 호남호국기념관을 포함한 전국 94개 보훈기념관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관람할 수 있는 스마트 전시 안내 시스템이다.

호남호국기념관은 3개의 상설전시실의 내용과 전시된 유물 정보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역별로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텍스트뿐만 아니라 음성안내로도 제공 돼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형남 호남호국기념관 관장은 “7월 25일 개막한 특별기획전‘잊혀진 영웅, 호남 학도병’을 시작으로 앞으로 진행될 특별기획전에 대한 정보도 순차적으로 어플리케이션에 탑재해 언택트 시대에 맞춘 비대면 관람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비대면 관람 서비스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앱을 다운로드 받고 호남호국기념관을 선택하면 기념관의 상설전시 등 여러 정보를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앞으로 호남호국기념관은 자체 제작중인‘호남호국기념관’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스마트 전시안내 서비스, 교구재를 이용한 온라인교육 등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온라인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OP